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잡담

최근 근황

by 고독한 밤 2009. 11. 3.
반응형

어쩌다보니 방치중인 작품. 이참에 몰아서 봐야.....




1. 한 숨 덜었습니다. 다행히도 무사히 졸업할 수 있을 듯.
사실 코스모스 졸업은 여러가지 의미에서 좀 꺼려졌던지라 정말 다행이에요.

이제 취업에만 전념할 수 있.....기는한데, 알바를 뛴것도 없고, 뭔가 특기 사항도 없으니 당분간 스펙 올리기에만 열중하게 될 듯. 뭐, 아무래도 공채에는 시간이 맞을 것 같지가 않습니다. 계약직이라도 찾아봐야하려나...........

여담으로 가끔 취업훈련소에 갈때 가장 귀에 거슬리는게 대기업 전문 컨설팅이지 말입니다. 저는 의과제대로 인해 대기업에는 못들어가거든요. 뭐, 일종의 열폭.(..........)



2. Windows 7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걱정했던 에로게 부분은 이미 대책이 나온 상태인지라, XP보다는 무거워도 기본성능이 탄탄한 7쪽이 확실히 좋다는걸 체감중. 다만 세컨PC가 좀 걸리는게.........지금 여기에는 홈 프리미엄을 깔아둔 상태인데 뭔가 베타버전 사용할때보다 미묘한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세컨PC의 사양이 딸리는게 주 원인이 아닌가도 싶은데 이전 베타버전의 얼티메이트에서는 그리 문제가 일어나지 않았던지라.......뭐, 일단 상황을 지켜보고 나중에 조취를 취해야겠죠.

그 외에 재미있는 기능이라면 역시 레디부스트. 비스타때부터 있던 기능인데, 당시에는 USB가속기능으로 알고 있었던데다가, 비스타의 성능이 워낙 뭐같아서.........(이건 노트북이라는 이유도 있었지만) 7에 와서 어떤 기능인지 알고 제대로 활용중인데 꽤 써먹을 만합니다. 어자피 DDR2램값이 폭등한지라 DDR3 가격이 내리기 전에는 레디부스트를 적당히 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듯.

그리고 이건 개인적으로 정말 귀찮은 점인데.........얼티나 홈에디션이나 IE가 좀 병신같습니다. 온라인 강의가 아무런 문제없이 접속가능한걸 보고 안심했는데, 카드 결재에서 병크를 터트리더군요. 아마 메인PC가 64비트라 그런게 아닐까도 싶습니다만........여하튼 당분간 결재는 XP모드로 해야할 듯. 여하튼 아직 불안정한 면이 있긴하지만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솔직히 XP의 만성적인 메모리 누수에서 벗어났다는 것 하나만으로 파폭이 펄펄 날아다니고 있는 상황이라............부가기능 30개를 깔아 사용하는 저로서는 이것만으로도 큰 축복 중 하나. PC게임이야 본래 거의 안하는데다가 그나마 잘 하는 몬헌도 요새는 방치중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