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까놓고 말해 이쪽은 히로인이라기보단 주인공이라는 느낌. 뉴나 레이첼도 그렇고, 새로등장한 츠바키도 그렇고 히로인으로서는 하나같이 우월하지 말입니다.(먼산)
1. 친척이 PC를 저렴하게 하나 맞춰달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방금까지 PC셋팅중이었는데 i3가 확실히 좀 우월한 듯.
이야기 자체는 오래전부터 들어온지라 한 30만원선에서 맞춘 견적 몇개를 써먹을까 싶었는데, 최근들어서 오래쓰며 업그레이드도 가능이라는 추가요건이 들어온지라 하는김에 호기심도 충족시키고자 i3를 냅다 질러버렸습니다.
보드값(+그래픽카드값)이 생각이상으로 들었지만 다행히 50만원선에서 이 성능이면 꽤 괜찮은 듯.
사실 이번 지름은 좀 부담이 없기도해서 만년 ASUS보드만 쓰던 제가 MSI 보드를 지른다든지 클락테일 내장그래픽성능이 궁금해서 i3를 지른다든지.......여러가지 획책했지 말입니다. 본래 연구소보드를 한번 써볼까 했는데 제가쓰는 것도 아닌데다 일반인한테 이런걸 해주는건 아무래도 죄짓는것 같아서 자제했지만.
뭐, i3 내장그래픽을 사용하면 CPU성능이 큰폭으로 떨어진다는 소리에 그냥 4670하나 사서 달았습니다만, 그래도 이 정도면 꽤 우월한 듯.
요새 AMD가 레고르나 라나, 프로푸스(...이라고 쓰고 코어부활)로 선전하고 있는데 만약 저 뽑기 운 조차 없었다면 그냥 i3가 진리였을 듯......랄까 프로푸스 가격대를 생각하면 그냥 i3가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어자피 보드값이 좀 비싸긴한데 어자피 1~2년 쓸거 아니면 충분히 감내할 수 있는 가격대고.
덕분에 좀 무리하더라도 메인컴을 인텔로 갈아치울까 고민중입니다. i5보드 가격이 생각외로 저렴해서..........그런데 지금 PC에 불만이 없는만큼 이거하면 진짜 돈지랄이겠지.........차라리 이번에 나오는 신형 HD캡쳐보드라면 노려볼만 하겠지만.
여하튼 요새 가면 갈 수록 인텔쪽에 마음이 갑니다. 옥타코어도 죽쑤고 있는 지금, 내년에 진짜 신공정으로 대박치지못하면 AMD진짜 망할 듯.(..........)
아, 참고로 조립은 엄청 빨리 끝났습니다. 재작년에 기존PC 업그레이드와 메인PC 새로 맞춘걸 시작해서 왠지 주위에서 PC견적 요청이 묘하게 많았던데다 인터넷에서 주문한 부품을 제가 조립해서 보내다보니 조립스킬은 그래도 꽤 늘었음.(....라고해도 오버클럭은 아직도 쪼랩)
다만 역시 그놈의 프로그램 까는 시간이 오래걸렸는데, 새삼스럽게 7이 XP에 얼마나 우월한지 실감 중. 어른들이나 동생들이나 PC를 잘 하지 못하는 고로 그냥 XP를 깔아줬는데 그냥 가지고 있는 홈에디션 CD키 하나 박아주는게 어땠을까...하고 심히 후회중입니다.(먼산)
2. 아스트레아F 사고싶은데 건베에 물량이 안들어옵니다.(.........) 일단 스탬프 다 찍을때까지는 그냥 건베에서 구입할까 싶었는데 그냥 가격이 저렴한 건담마트를 선택하는게 어떤지 진지하게 고민 중.(MG징크스도 만원 이상 가격차이가 나는데 HG도 5000원 가량 차이가 나더군요. 사실 적립금과 스탬프 아니었음....)
뭐, 어자피 이벤트때문에 다음주에 1건담하고 같이 구입할 생각이긴한데 진짜 언제쯤 물건 들어오려나...........
아, 그러고보니 MG 징크스도.........아놔, 진짜 프라질 끊는다 끊는다하는데 이게 잘 안되네요. 블블도 그렇고, 건프라도 그렇고 어쩌다 여기까지 막장이 된거지....ㅡㅡ;;
사실 취업자체는 그리 급한 마음은 아니었는데, 진짜 덕질때문이라도 빨리 취업해야할 듯. 내 인생은 덕질과 함께 있다!!!!!!!!!(먼산)
3. 블레이블루 CS 2차 PV 공개.
..........솔직히 전 CT 애니메이션은 그리 불만없이 봤는데 일부에서 작붕의 곤조라고 말이 많았죠. 저는 이번에도 곤조가 맡는 줄 알았지만 듣기로는 또 다른 곳으로 바뀌었다는 소리가 있더군요. 그게 사실이라면 솔직히 CT가 훨씬 나은 듯. 당장 CT에 비해 문제있는 부분이 보이는 수준이라........
뭐, 애니메이션 영상 늘어나는건 환영하지만 말입니다. 그것과는 별개로 마지막 뉴의 모습인데...........스토리모드때부터 뭔가 좀 불안했는데, 이거 진짜 뉴 사망크리라는 최악의 사태가 벌어지는건 아니지? 하다못해 라그나의 수호천사나 융합이라는 선에서 끝내주길.(덤으로 새 스킬도) 이거 진짜 불안해서.......랄까, 내가 왜 리미티드 판을 질렀는데!!!!!!!!
4. 아, 이전 테크넷 인증키 구입해주신 분들에게 공지.
지금 테크넷에 MS 오피스 2010 스탠다드버전과 프로페셔널버전 이미지와 시디키 뜬지라 가까운 시일내에 메일로 연락드립니다. 지금 프로페셔널이 이미지가 아니라 32비트/64비트로 설치파일로만 나온 상황이라 일단 통합이미지뜨면 그때부터 뿌릴 생각.
이전 베타버전을 한번 써봤는데 아무래도 자격증은 MOS가 아니라 MCAS 따야할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