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화가는 마음에 들지만 솔직히 이 원화가 맡은 작품 중 제대로 된 작품을 몇개 못봤습니다.(그나마도 다수가 취향과 멀어서....)
- 애니 자체만보면 그럭저럭 완성도가 높은데 원작파의 입장에서보면 원작의 재미가 상당수 퇴색되었다는 느낌. 분명 원작과 같은 장면임에도 불구하고 뭔가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음.
일단 선행판과 1화에서도 지적했던 성우문제인데........쿄코의 경우에는 그래도 어느 정도 익숙해졌는데(미스 캐스팅이라는 의견은 철회할 생각 없음.) 문제는 타카나시 역의 후쿠쥰. 이번화에서도 걸걸한 어록을 뽑아내는 타카나시인데 뭐랄까....목소리에서 포스가 느껴지지 않아요. 후쿠쥰 본인의 문제라기보다는 작품 자체에서 타카나시의 그림자가 워낙 거대해서 이런 느낌이 드는것 같은데.........바시소의 아키히사가 적절한 상황에서 적절한 느낌으로 대사를 뽑아주는 것에 비하면 영............(특히 이번화에 애가 성장하는걸 상상하는 장면)
그리고 제작진의 연출에도 의외로 힘이 안들어간 느낌. 마히루가 카타나시라고 불렀을때 타카나시가 화를 내는 장면인데, 코믹스에서는 타카나시가 화를 내는 3컷째부터 배경을 어두운 색으로 칠해서 타카나시가 화내는 모습과 거기에 마히루가 벌벌 떠는 연출을 한층 더 강조합니다. 그런데 TVA에서는 그딴거 없이 시종일관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재미가 바래는 편. 이 부분을 신경써줬다면 이후 마히루가 벽을 부수며(....) 화를 내는 부분의 감정이 더욱 강조되기때문에 더욱 아쉽습니다. 그러니까
이런거
뭔 불만이 그렇게 많냐고 할 법도 한데, 작화에 신경쓰란 것도 아니고 러키스타같은 작품처럼 캐릭터의 감정에 따라 적절한 배경 연출 좀 해달란 소리. 이거 하는게 그리 어려운건 아닐텐데요?(....랄까 원작이 배경을 얼마나 잘 활용하는데....)
이번화의 경우 연출에 조금만 더 신경썼어도 더욱 재미를 끌어낼 수 있는 부분이 있었다는걸 감안하면 상당히 문제 있습니다.(전반적인 연출은 나쁘지 않지만 결정적인 한방이 하나같이 부족한 상황)
그리고 에피소드적으로도 한가지 지적할게.........이번화에서 야치요가 월간목표 새로 쓰는 부분. 지금 TVA에서 이 에피소드를 후반부를 잘라서 방영해버렸습니다. 문제는 이 에피소드는 전반부보다 쿄코가 등장하는 후반부가 더 재미있다는거.(......) 타카나시의 '점장이 지킬수 있느냐'라는 말에 '점장이니까 괜찮아', 그리고 쿄코가 못지킬 경우 '발설되지 않도록 손님을 묻어버린다.'....라는 등, 본래는 야치요의 쿄코빠 기질을 잘 나타내는 개그 에피소드 중 하나인데 일부러 순서대로 방영하려하다보니 이렇게 되어버린 듯. 차라리 다음화에 방영하는 오토오 에피소드와 함께 통째로 묶어버리는게 더 낫지 않았나.............개인적으로 쿄코를 설득하려다 오히려 설득당한(....) 타카나시를 보지못한게 정말 아쉽습니다. 그 정도로 잘라먹은게 아쉬운 에피소드.
서론이 길어졌는데 개인적인 아쉬움을 넘기더라도 이 부분은 좀 심각한 문제. 취존증이나 방영시간 문제로 넘길 수 있는 수준을 넘었습니다. 1화에서도 문제였지만 2화에서도 한 화에 지나치게 많은 에피소드를 다루려 하는 바람에 방영시간이 생각 이상으로 빡빡하게 되어버려 역효과를 내고 있음. 이 탓인지 제작진이 생각 이하로 원작의 재미를 잘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차라리 일부 에피소드를 빼더라도 여유를 가지고 각 에피소드의 완성도를 높이는게 더 좋지 않았나 싶음. 거기다 솔직히 몇몇 에피소드 제외하면 시간대에 그렇게 빡빡한 작품도 아니에요. 애초에 원작이 4컷이라는걸 자각합시다.
물론 TVA자체는 잘 만든 작품이고 저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원작 보고나서 칭찬할 수 있을지는 글쎄.........(만약 원작이 정발되었다면 폭풍같이 까였겠지..........)
현재로서는 평균치는 만족하지만 기대치는 만족하지 않는 작품 중 하나. Angel Beats!가 방영전 마케팅와 마에다 쥰 + P.A.WORKS로 인해 높아진 기대치를 만족시키지 못했다면, 이 작품은 TVA로서는 나쁘지않지만 원작의 재미를 100% 이끌어내지 못하는 경우. 제가 1분기때 바시소 TVA소리를 듣고 걱정했던게 여기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일단 제작진은 여유를 가질 필요가 있을 듯. 원작 포스가 워낙 강력한고로 그 정도 수준은 바라지도 않았지만 이건 좀 심하잖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