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잡담

네비바 변경에 대한 단상

by 고독한 밤 2009. 7. 1.
반응형

개인적으로는 지온의 센스를 이해하기 상당히 힘들지 말입니다....;;;


뭐, 간단히 축약하자면 잘 쓰고 있는걸 뭐하러 이 딴식으로 바꾼건지..............

이전 네비바를 불만없이 잘 사용중이었기에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불편함.

까놓고 따지자면 자동보기 기능이 사라진 것도 불만이 큽니다만, 이건 일단 개인차와 리소스 문제가 있으니 패스.
가장 큰 문제는 체크포스트와 업데이트 알림의 미리보기 기능이 사라지고, 마이까지 봐야한다는 겁니다.
이 때문에 네비바 사용이 이전 이상으로 불편. 무엇보다 저는 마이를 안씁니다.
솔직히 이전 네비바 정도라면, 굳이 마이를 사용할 필요가 없었거든요.

마이가 한RSS 정도의 편의성을 자랑한다면 또 모를까...............

사실상 바로가기 관리를 제외하면 기능이 늘어나기는 커녕 불편함만 늘어난 업데이트.
대체 무슨 의도로 이런 업데이트를 감행한건지 운영진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밸리를 돌아도 이전버전이 낫다는 분위기인데, 그냥 이전버전 돌려주면 안되나...........



PS. 스킨에 대해서도 말이 많은데, 이점은 IE를 안쓰든지 7으로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아마 이전까지 웹표준을 싸그리 무시하던 6을 기준으로 만들다가 이번에 웹표준을 나름 준수하다보니 이렇게 된 것 같은데.....
IE가 브라우저중에서도 가장 저질에 속한다는건 다시 언급할 필요가 없겠죠.
7이고 8이고간에 파폭이나 크롬에 한번 익숙해지면 IE는 다시 못씁니다. 이참에 업그레이드 하든지 갈아타세요.
(물론 IE8이 7을 능가하는 쓰레기라는 데는 이견이 없습니다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