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새 색기라고는 노돗치의 가슴밖에 없죠. 그런데 가슴도 보면 질립....(썰린다)
샹그릴라
- 냅, 작품내 전개가 슬슬 막장화 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화에서 등장한 또 하나의 오컬트가 타케히토가 언급한 인간기둥.
지금까지도 오컬트가 다수 등장했지만, 이번 인간기둥의 경우에는 그 성향이 다릅니다.
아틀라스의 후계자와 히루코의 경우에는 어디까지나 아틀라스를 유지를 위해 필요하지만 꼭 필요한건 아닙니다.
하지만 인간기둥의 경우에는 처음부터 아틀라스 건설의 기반인데다가 아틀라스가 존재해야하는 당위성을 전면적으로 부정하는 내용이라.
문제는 이 사실이 밝혀지더라 하더라도 지상의 인간들이나 아틀라스의 인간들이나 대응책이 없다는게 문제라면 문제겠죠.
여기서 떡밥이 되는 것이 '슬슬 지상도 인간이 살 수 없는 곳이 되어가는군'이라는 료코의 발언입니다.
다이달로스가 퍼져 지상에서 살 수 없게되면 지상의 인간들이나 아틀라스의 인간들이나 의지하게 되는건 아틀라스밖에는 없죠.
사람이란건 일단 절박한 상황이 된다면 왠만한 조건은 다 받아들일 수 있는 존재라 이런 상황이 되면 메탈에이지라고해도 손도 발도 못내밉니다.
애초에 이 상황에서 메탈에이지가 행동을 일으키면 호응보다는 태클이 먼저 들어옵니다.
아틀라스 입장에서는 아쉬울게 상황에서 입닦고 '우리 싫으면 다른데 알아보라능'이라며 뻐기면 피해보는건 일반인이거든요.
뭐, 여기에 대해서는 일단 후계자들이 집결중이니 차후를 논의해봐야겠지만.
그 외에 이번화에서 주시해야할 다이달로스인데 쿠니코는 다이달로스의 공격이 닿지않는 곳에서 폭격을 할 생각일텐데,
이거 실행하든 말든간에 태클 무지하게 들어옵니다.
도쿄전체를 폭격한단 소리는 바꿔말하면 숲으로 뒤덮힌 도쿄가 불바다가 된다는 소리인데, 탄소시장 특성상 이거 실행하면 탄소지수가 확 올라버립니다.
일본정부에는 전혀 좋을게없으니 태클은 거의 당연할거고 여기에 앞장서는건 료코가 되겠죠. 뭐, 료코가 노리는게 아직 불분명하다는게 문제긴 문제지만.
그나저나 카린, 대인기피는 회복했지만 정신상태는 아직 글러먹은 듯. 뭐, 귀여우니 상관없지만.
Tears To Tiara
- 아....제작진, 좀 까입시다.
아무래도 아발론 성벽에 대한 이야기는 그냥 씹어버릴 생각일 듯한데
그렇게되면 과거편 이야기가 나오더라도 왜 아발론이 지어진 진짜 의미는 시청자들에게 어필 할 수 없을텐데?
원작의 경우 성벽이 워낙 튼튼하다보니 땅을 파고 들어가려 했는데, 아무리파도 끝이 없었고,
어찌어찌 외벽을 부수기는 했는데, 거기에는 차원단층이 있었습니다.(........)
물론 아발론에 이런 먼치킨 보정이 붙어있는건 나름 이유가 있고, 이게 과거편에서 밝혀지는데,
문제는 과거편에서 이걸 표현해줄만한 전개가 딱히 없어서..........
뭐, 그 외의 부분을 따지자면 상당히 좋았습니다. 특히 아르살 각성장면도 상당히.
다만, OP시작전의 프롤로그파트에서 오감이 등장해서 원작의 대사와 함께 아르살이 코르세스 아로운으로 가지 않을 거라는걸 표현해줬다면 더 좋았을 것을......
전체적인 퀄리티는 여전히 높지만 세세한 부분에서는 미묘하게 불만점이 보이는 상황.
덕분에 과거편이 좀 불안합니다. 어째 현재편에서 떡밥뿌리기에 실패한게 몇가지 있어서 과거편에서 이걸 어떻게 회수할지........
GA 예술과 아트디자인클래스
- 점점 내용이 안정화되어가는 느낌. 1화에 비하면 정말 많이 변했습니다.
쉴새없이 등장하는 전문용어도 알기쉽게 적절히 사용하고, 지루한 느낌도 없습니다.
대신 좀 정신없는 느낌이 없지는 않지만, 작품컨셉을 생각하면 지루한 것보다는 백배 낫습니다.
다만, 개그의 비중덕에 치유계로서의 비중은 좀 얕은 느낌.
카나메모에 비하면 훨 나은 수준입니다만, 카나메모의 경우는 억척스러운 인간이 많아서 치유계 느낌이 나와도 공감하기 좋은 반면,
이쪽은 메인캐릭터들이 메르헨틱해서(특히 키사라기) 굳이 장면이 없더라도 치유계 분위기가 철철흐릅니다.
때문에 뭔가 감동이 부족하달까.............
그리고 작중 노다와 토모카네의 비중이 너무 높다는 생각도 듭니다.
여기서 딱 비교되는게 나미코, 태클걸때 아니면 존재감이 제로에 가깝습니다.(물론 없으면 이야기가 전개안되지만)
이 비중문제만큼은 어떻게 해야하는게 아닐지.
의외로 키사라기를 제외하면 타 캐릭터가 메인이 되어 전개된 에피소드가 없는데 슬슬 필요한게 아닌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