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실 아스트레이 시리즈는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 기체는 묘하게 호감이 갑니다...;;;
본래는 최종화 감상 포스팅에 있던건데 최종화 감상에 묻히는 감이 있어 일부분을 들고와 따로 포스팅합니다.
그 외의 내용은 기동전사 건담00 세컨드 시즌 최종화 감상 - 극장판 떡밥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여기를 참조하시길.
이 포스팅 쓰는 시점에서 읽은 분들이 많아 원 포스팅도 그대로 유지해놨습니다.
굳이 이런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역시 밸리에 돌아다니는 많은 글중 간간히 밟히는 글이 있어서임. 그러니까....
더블오가 아쉬운 점이 많은 작품은 맞는데 그렇다고 망작은 아닙니다.
사실 이건 개인적 취향문제도 있으니 가능한 언급을 피하려고 했는데, 밸리돌아보면 순수하게 더블오를 평가하는게 아니라 덩달아까는 듯한 포스팅이 상당수 보입니다. 아무래도 시드 시리즈와 비교되다보니 상대적으로 이 경향이 강한것 같은데.........자, 우리 여기서 좀 솔직해집시다. 민감한 부분인만큼 저도 좀 솔직해지도록하죠.
예, 전 일단 프리덤 격추까지는 그래도 데스티니를 재미있게 본 인물입니다. 사실 제가 가장 재미있게 본 것은 유니우스 세븐 낙하 사건 이후 키라가 카가리 먹튀하는 부분까지입니다만, 그래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가 신 아스카라 적어도 신이 중심이 되는 저 부분까지는 재미있게 봤습니다.(아, 물론 탈영이나 아스란 격추때는 좀 깠죠)
그런데 말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데스티니는 쓰레기 맞잖습니까. 차라리 시드하고 비교했으면 이해가 가는데, 데스티니와 더블오를 비교하는건 어불성설입니다. 제가 데스티니 최종화보고 가장 뼈져리게 느낀것중 하나가 후속작이 개판이면 전작도 말아먹을 수 있구나일 정도로 데스티니는 망작맞습니다.(그리고 제가 이와 똑같은 감상을 나노하StS에서 다시한번 느꼈죠.)
까는 분들중 일부는 시드를 부정하며 현실적인 건담을 지향했으면서도 이 초전개는 뭐냐!!!! 너네들이 시드깔처지가 되냐!!!라는 분들도 상당수 계시는데 이쪽은 이해합니다. 이건 확실히 제작진의 실수가 있으니까요. 그런데 그 외에 덩달아 까시는 분들. 데스티니를 다시한번 본 뒤, 더블오를 보시죠. 2nd 시즌과 비교해도 절대 데스티니가 좋다는 말은 못할걸요? 그래도 데스티니가 더 좋다하시는 분들께는 할말 없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든 취향차도 있으니 제가 이래저래하는건 불가능하겠죠. 개인적으로 밸리에서 가장 뿜었던 글 중 하나가 그래도 데스티니는 일관성이라도 있었지. 일관성? 예, 있긴했죠. 그런데 위선과 가식으로 가득한 일관성보다는 약간의 개념이라도 챙기면서 휘둘리는게 더 낫습니다. 어떤 미사여구를 붙이더라도 더블오가 데스티니보다 현실성이 있다는 것만큼은 확실하죠. GN입자 무안단물이 마음에 안든다? 그럼 씨앗까기부터 시작해 SEED시절부터 이어져온 설정병크는? 괜히 데스티니가 리얼물의 탈을 쓴 용자물이라 불리는게 아닙니다. 거기다 정도의 차이가 있다뿐이지 초전개 자체는 퍼스트, Z, ZZ, 역샤까지는 항상 있었습니다. 솔직히 제가 GN단물에 태클거는건 저것으로 이어지는 연출문제. 이것만 잘 처리했으면 지금보다는 욕 덜먹었다에 한표 보내죠. 다시한번 언급하지만 전 그래도 시드까지는 그래도 평가하는 편입니다. 문제는 시드까지 말아먹은 데스티니. 이건 진짜 용서가 안되죠. 타 건담(장르자체가 다른 g건담 제외)이라면 모를까 솔직히 데스티니와 비교하는건 말도 안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 외에 간혹보이는 몰살이 아니라 실망하시는 분들. 아니 이쪽은 취향차니 태클걸면 안되겠죠. 나름 정당한 이유를 가지신 분들도 계시고. 그런데 이 중에서도 가끔 몰살전개를 기대했는데 몰살전개가 안나왔으니 답이없다...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니, 뭐 저도 몇몇 사망크리뜬 캐릭터가 24화에서 플러그분쇄를 당한덕에 아쉬운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그런데 몰살전개로 나간다고해서 작품성이 좋아지는건 아니잖습니까. 거기다 23화를 기점으로해도 사망플래그 뜬 인물은 몇 안됩니다. 사망플래그 뜬 인물들이 하나같이 중요 인물들이라서 그렇지 그 인물들 전부 죽었다고 몰살....? 솔직히 사망해봤자 지금 엔딩에서 2~3인 더 사망하는 정도밖에 안될뿐더러 많은 분들이 언급하시는건 CB가 멸망하고 그에 상응하는 죄값을 치르는거지 몰살을 원하는건 아니잖습니까.
새삼 언급하지만, 작품을 까려면 제대로 까고, 다른 작품과 비교하려면 그 작품이 어떤 작품인지부터 파악합시다. 까는 내용중에서는 이해되는 포스팅도 상당수 있지만, 그 이상으로 뭣때문에 까는지 이해가 안되는 포스팅이 더 많습니다. 특히 시드계열과 비교하시는 분들은 시드와 데스티니가 왜 까이는지부터 이해하실 필요가 있을 듯.
PS. 따로 질문이 나오는게 아닌가 해서 미리 언급해두는데 제가 봤을때 가장 현실적인 건담은 Z건담이고 가장 재미있게 본 건담은 W입니다.(크로스본은 코믹스니 제외) 현재는 더블오로 갈아치워지는 상황이지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