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새 다른 작품에서 폐끼치느라 수고하는 두 사람. 이래서 리프빠를 그만 둘 수 없다니까요.
1. 사촌동생이 오늘 수능을 봤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점수가 별로인 듯 재수를 생각하고 있군요. 개인적으로는 그리 추천하지 않지만 말해서 들으려나.....다른 직업을 선택했다면 모를까 이 녀석은 조리학과로 가서 요리사를 목표로 한다는 걸 자주 들었고 그 때문에 여러가지 노력을 했기때문에 솔직히 뜯어말리고 싶습니다.
일단 성적이 되는 조리학과에 들어간 다음 실력을 쌓는걸 목표로 하는게 좋다고나 할까. 올해 졸업하는 입장에서 말하자면 아무리 학생보다 대학이 더 많은 대한민국이라도 대학졸업이 그리 쉬운건 아니거든요.
뭐, 이제와서라도 공부에 재미를 붙였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재미로 하는 공부와 필요로 하는 공부는 엄연히 다르다는 것도 피부로 체감하고 있는지라. 여하튼 걱정입니다, 걱정...........
2. 장갑전기 무라마사 진행중.
엔딩 2개를 본 상태인데 그야말로 니트로 특유의 썩은내가 줄줄 흐릅니다. 시나리오 라이터가 우로보치가 아니라는 게 믿겨지지 않을 정도. 다만, 그 때문이랄까 이전까지의 니트로 작품과는 좀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를 꼽자면 역시 메인 스토리일까요. 우로보치 작품은 암묵적으로 '이 세상의 모든 선악을 불문하고 사랑은 최고'라는 딥러브가 깔려있는데,(귀곡가, 사야의 노래, 월광의 카르네바레에 데몬베인까지) 이 작품은 드물게도 딥러브는 커녕 사랑이라는 개념 자체가 희박해요.
사랑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 부분을 자세히보면 자신만의 사랑을 주장하는 인간들만 있다고나 할까.
여하튼 니트로 10주년 기념에 부족함이 없는 작품인 것은 확실.
아마, 지난달까지 플레이한 에로게 리뷰는 이 작품이 끝난 이후에나 할 듯 싶습니다.
빨리 끝내버려야.........
3. JLTP가 1개월도 안남은 상태인데, 공부를 전혀 안했습니다.
본래라면 지금쯤이면 어느 정도 공부를 해놨어야할텐데, 중간고사다 졸업시험이다에 밀려서 신경을 못썼죠.
JPT도 겨우 600을 넘는 수준이라 솔직히 좀 불안합니다. 차라리 2급을 넣었다면 모르겠는데 하필이면 넣은게 1급이라....(먼산)
뭐, 남은 시간동안 노력은 하겠지만, 얼마나 되려나.........;;;
4. 요새 AMD를 보면 아무리 생각해도 불안합니다.
사실 Windows 7 64비트 체제로 오면서 램 업그레이드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DDR2 램값이 폭등한지라 내년쯤 DDR3 가격이 안정될쯤에 보드째로 바꾸는 것은 어떨까.....하고 고민중이거든요.
그런데 몇달 전만해도 AMD로 가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을 제가 요새는 묘하게 린필드쪽이 끌립니다.
정확히는 페넘X2 시리즈에 묘하게 실망하고있달까. 성능의 문제라기보다는 요새 AMD 상위 모델 흘러가는게 마음에 안듭니다. 하위 모델인 애슬론X2의 경우에는 만족을 넘어서 대 성공이라 보고 있지만, 상위 모델이 이래서야.....요는 차라리 K10 아키텍쳐를 모두 애슬론X2로 넘기는게 낫지 않았을까....하는거. 사실상 K10 자체가 코어2듀오의 마이크로 아키텍쳐에 완벽히 쳐발렸다고 할 수 있는데, 그걸 개량해봤자 네할렘에는 비교가 안된다고나 할까. 사실 처음에는 페넘2 자체가 다음 아키텍쳐를 위한 땜빵용에 지나지않을거라 생각했지만 옥타코어도 K10.5 아키텍쳐로 나온다는걸 보면 답이 없는 듯.
사실 제가 보기에는 지금 AMD가 살아남으려면 K시리즈가 아닌 처음부터 새 공정으로 아키텍쳐를 개발한 뒤, K10 아키텍쳐를 전부 하위모델로 넘기는게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아무리 개량을 거듭해봤자, 처음부터 새 기술로 개발한 네할렘과 구 기술을 개량하는데 그치는 K아키텍쳐로는 답이 없어요. 사실 7을 추천하는 것도 수년전에 개발된 구형 기술로 만들어진 XP로는 새기술로 만들어진 7과 비교할때 지원이 밀릴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말하는거라.(이런말하기는 엄청 싫습니다만, 비스타도 XP에 비해 좋아진건 많았습니다. 넷북시대와 맞물려 단점이 너무 심각한데다 마케팅 부족으로 뭍혀서 그렇지)
2011년이 승부처긴한데 진짜 AMD 버틸 수 있으려나...(먼산)
아, 그것과는 별개로 그래픽카드에서는 그저 AMD가 킹왕짱. 이번에 AMD에서 나온 GPU내장 CPU 기사를 읽었는데, 이대로 가면 진짜 엔비디아 작살 날듯.(........)
5. 현재까지 7 써본 감상으로는.........XP에서 넘어올만 합니다.
이쪽은 나중에 따로 자세히 포스팅하겠지만, 32비트에서 64비트로 오는 경우가 아니라면 그럭저럭 쓸만하다는게 제 생각.
사실 호환성 문제가 잘 터지는건 64비트쪽이고, 32비트는 상당히 해결된 상태입니다.
사실 64비트도 왠만한 문제는 다 해결됐습니다. 지금이라도 XP 사용하시는 분은 7으로 넘어오는것을 추천.
6. 저도 모르는게 많지만, 다른 사람도 모르는게 많고, 저보다 모르는 사람도 많다는 것을 요새 새삼 느꼈습니다.
이렇다할 능력도, 경험도 없는 저지만 간혹 설마설마하면서도 저보다 더 한 사람이 많다는걸 보면 그래도 세상 밸런스 맞게 만들어졌다는걸 느끼는 중. 뭐, 그렇다고 이대로 사는건 여러 의미에서 위험하지만. 여하튼 인생 정말 재미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