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애니 이야기

바케모노가타리 8화 감상

by 고독한 밤 2009. 8. 29.
반응형

루쥬를 제외한 나머지 둘은 대체 뭘 위해 나온건지...........;;





- 스루가 몽키 해결편. 이번화 내내 구르는 아라라기였지만, 그 이상으로 아라라기의 대인배 기질을 보여준 에피소드였습니다. 뭐, 이건 대인배기질이라기보다는 자기희생에 가깝기는한데. 전투신의 경우 차마 그 광경을 전부 영상으로 보여주기에는 힘들었는지, 컷인으로 대강 때워서 내장을 뽑는 정도(?)밖에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DVD나 BD에서는 좀 적나라한 영상을 만들어줄까요?

레이니 블루에 대해서는 좀 한방먹은 느낌. 저는 한가지 소원을 악마가 원하는 방법으로 해석해서 이루어주는 거라고 생각했습니다만, 그 실체는 겉으로 비는 소원의 무의식뒤쪽에 숨어있는 마이너스 감정의 소원을 들어주는 것이었습니다. 말 그대로 악마가 하는 짓이라고나 할까.

마지막에 등장하는 센죠하가라의 포스는 그야말로 절륜. 한마디한마디 꺼낼때마다 칸바루가 벌벌 떠는게 그야말로 최종보스 강림이라는 느낌이랄까. 후에 칸바루를 코요미의 협박용 인질로 사용한다는데 과연 어떻게 나올지가 궁금....;;;

그 외에 이번화의 코요미입니다만 센죠하가라가 언급하는 코요미의 인간성을 보면 아무리봐도 헛소리 시리즈의 이짱과 닯았지말입니다. 다른 점이라면 이짱은 그 본인도 주변인물도 하나같이 삐뚤어져있지만, 코요미는 그래도 정상인편이라는 정도? 언제 한번 각성시키는 에피소드가 필요할 듯도 싶습니다만, 작품 특성상 그렇지도 않을 것 같을 뿐더러 큰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니............뭐, 그냥 저냥 넘어가도 충분하겠죠.


PS. 개인적으로는 이참에 헛소리 시리즈도 애니화해줬으면 좋겠다....는게 개인적인 소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