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곤조 망하면 더 이상 볼 수 없는 차기작이 수두룩한데 말입니다. 과연 어떻게 될지.....
아라드 전기
- 냅, 망했습니다.(.......)
카곤을 이리 처리하는걸 보니 하늘성도 대략 정상적으로 진행될 가능성은 없는 듯.
여담으로 유독 익시아와 카펜시스 중심 스토리만 나오면 스토리가 붕 떠버립니다.(........)
바론과 륜메이와는 달리 메인 스토리가 없는 애들이라 개그 위주의 스토리밖에 써먹을 수 없는게 이유인 듯 한데,
그렇다 하더라도 이 문제 어떻개 해야하지 않나.....작품 자체가 가볍긴하지만, 개 중에서도 얘 둘만 유독 가벼워보입니다.
솔직히 능력만 그대로 가지고 캐릭터를 바꿔버려도 위화감이 없을 것 같고.
하긴, 아라드 전기쪽은 그리 힘을 쏟지않는 곤조인지라 더 망하지말기만을 바랄 뿐이지만.
괭이 갈매기 울 적에
- 어째 쓰르라미때보다 화끈하게 나가는 듯?
기본 초점이 사건을 해결하는데 있어서 그런 것 같은데, 쓰르라미처럼 사건 벌어지기전의 전조가 상당히 미적지근한 느낌.
쓰르라미의 경우에는 사건 벌어지기전에 오만잡상을 다 보여주면서 얘가 사고칠거라는 걸, 아니 사고를 안치는게 이상한 분위기를 보여주는데 반해, 괭이 갈매기의 경우에는 그런게 상당히 부족한 듯. 괭이 갈매기의 경우 이걸 대신해야하는게 마녀의 존재인데 마리아가 여기저기 날아다니고, 사용인들까지 가세했음에도 임팩트를 주는데 실패했습니다. 제가 원작을 안해봐서 확언은 못하겠지만, 이대로라면 적어도 에피소드 1은 실패로 끝나는게 아닌지?
후반의 에바와 히데요시의 발언도 좀 신경쓰이는 부분인데 굳이 여기에 넣을 필요가 있었나....싶을 정도. 뭐, 원작에도 있는 내용이니 넣었지 싶은데, 그 전의 논쟁을 생각하면 좀 에러가 아닌가 싶습니다. 게임에서 이게 어떻게 표현된지는 모르겠지만 애니의 경우에는 이것덕분에 분위기가 상당히 누그러진 경향이 있습니다. 그 뒤 에바 부부가 전원 사망함으로서 임팩트를 주기는했지만 솔직히 임팩트가 너무 부족해보인다는게 제 생각. 무엇보다 작품이 작품이다보니 저 부부가 살거라는 생각을 하신분도 별로 없으실 것 같고.
거기다 논쟁에서 온갖 악역포스는 다 뿜던 인물이 새삼스럽게 저런 이야기를 하니 실소가 나오는게, 쓰르라미의 경우 이런 뒷 이야기는 대부분 해결편에서나 알 수 있는지라 더욱 괴리감을 느껴집니다. 아마 사건성을 부각시키려 그런게 아닌가 싶었는데, 에피소드 1의 특성상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임팩트를 주기에는 좀 모자란게 아닌지. 그냥 이걸 해결편에서나 보여주고, 포스를 그대로 이어간 뒤, 사망장면을 보여주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쓰르라미의 오니카쿠시와 비교하면 포스가 부족.(물론 모든 에피소드 통틀어 오니카쿠시 포스가 쩌는 수준이라는 것도 있지만)
그리고 마리아인데........표정연기 너무 심각한거 아닌지? 이번화에서는 아예 얼굴형태가 변하는데, 이 부분은 분위기를 뛰워야지 왜 괴기장면이 되는겁니까? 이번화에서의 마리아와 사용인들은 마녀의 존재를 부각시킴과 더불어 분위기를 띄우는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데, 영 아닙니다. 애초에 저런 오버연출로 하려는게 잘못됐어요. 쓰르라미도 그랬지만 이 작품에서 중요한건 긴장감과 분위기입니다. 쓰르라미 문제편을 보세요. 멀쩡한 인간이라도 미치게 만드는 분위기, 아니 멀쩡한 사람은 미칠수 밖에 없는 분위기를 전반적으로 잘 깔아놓지 않습니까. 괜히 문제편이 강렬한게 아닙니다. 이런 분위기를 작품 전반에 깔아두면서 이걸 한번에 터트리니까 더욱 강렬하게 보이는거죠. 솔직히 이런점에서 에피소드 1은 감점대상이라는게 제 생각. 웃음밖에 안나오는 표정연기보다는 차라리 무표정이나 미소를 지으며 분위기를 만드는게 훨 낫습니다.
표정에 대해 한가지 더 지적하자면, 좀 더 좋게 그릴 수는 없었나요? 표정연기하면 떠오르는게 PS2판 쓰르라미 울적에 축제인데 원화가 좋아지다보니 다소 분위기는 죽었지만 중간중간 등장하는 표정 컷 포스는 엄청납니다. 예전 제 쓰르라미 포스팅을 보신 분은 아실텐데, 조각놀이 어펜드 디스크 실행하다가 나오는 본편 DVD인증 샷에 먹던걸 뱉을 정도로 놀란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화 마리아는 아무리봐도 개그. 솔직히 이 점에 있어서는 1화나 2화가 더 낫지 않았을런지.................
여하튼 다음화에서는 다소 만회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뭐, 제 경우 일단 원작을 잡는게 순서일 듯. 2화에 대해 다른 분들의 지적도 있고해서 일단 잡아봐야겠습니다아...
반응형
댓글